본문 바로가기

[내배캠] 프로덕트 디자인 트랙/[내배캠] WIL : Weekly I Learned

[WIL] 15주차/ MVP 최종프로젝트 4주차

2025_2_7 금요일

 

 

📝 Fact(사실, 객관)

월요일
팀원한명이 팀을 갑작스럽게 나가게된 날...
주말동안 각자 맡은 발표 장표부분을 완성하고 일요일 저녁에 모여 다같이 확인 후 수정하는 시간을 가쳤다.
그리고 오늘은 장표를 추가적으로 수정하고 발표 대본을 작성하고 발표 준비를 했다.

 

화요일
중간발표를 위한 발표연습을 하면서 대본을 좀 더 매끄럽게 수정하고 발표를 진행했다.
우리 팀만 들어온 질문이 없어 조금 불안스😬

 

수요일
이전에 진행했던 와이어프레임을 다시한번 재정비하였고,
Maze를 통해 UT준비를 했다...Maze...너무 어려운 것..

 

목요일
우여곡절 끝내 Maze에 성공하여 UT공고를 올렸고, 브랜딩을 위한 마인드맵, Design Inception Worksheet을 통해 컨셉을 설정하고무드보드를 통해 현재 서비스 컬러를 선정 중이였다.

 

금요일
서비스컬러를 선정하고 컬러 시스템을 제작했다.
폰트 스케일을 지정하고, 우리 엄청난 노력끝에 서비스 로고 디자인을 완료했다.
아이콘제작을 위해 필요한 아이콘을 모아 역할 분담했다. 

 


 

💫Feelings (느낌, 주관)

최종프로젝트를 하면서 주말과 휴일이 없어졌지만, 그 만큼 프로젝트에 공을 들이고 있고

들이는 공이 눈으로 보이니까 피곤해도 견딜 수 있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팀 분위기도 너무나 좋아졌고, 열심히 일해도 다같이 함께하니 덜 힘든 거 같다! 


 

🧐Finding (배운것)

이번주에는 UI에 대한 부분들을 팀원들을 통해 많이 배웠다.

컬러를 선정할때 명도대비를 확인하는 것 부터 스케일을 줄이는 방법까지 정말 많은 부분을 배웠다.

그리고 튜터님께서 해주신 말씀중에 디자인시스템을 정말 탄탄하게 보여줄 수 있는게 아니라면 포폴이나 장표에 굳이 넣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ㅎㅎ 아무래도 실력이 뽀록날 수 있으니..

그말을 듣고 우리팀은 최대한 디자인시스템을 탄탄하게 만들어보고자 명도비도 체크해가면서 컬러를 선정했다.

정말 최종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배우는 게 정말 많은 것 같아 매일매일이 뿌듯한 하루다.


 

🔮Future (미래)

다음주에는 화면디자인을 완료하여 마지막 UT를 진행해야한다.

화면디자인은 와이어프레임을 조금 높은 퀄리티로 제작했기때문에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릴 것 같지는 않다.(이것도 모르긴해..)

다음 UT도 Maze를 사용하게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이번에는 두번째니까 처음만큼 고생하지 않겠지...? 제발 그랬으면 좋겠다...!